일정 |
내용 |
03.07(화) |
창체동아리 사전교육 |
03.09(목) |
동아리 부서 신규/기존 등록 신청서 마감 |
03.13(월)~03.16(수) |
동아리 홍보 기간 및 면접 |
03.16(목) |
동아리 면접 완료 |
03.21.(화) |
동아리 조직 |
03.30(목) |
동아리 부서 활동 |
4~11월 |
동아리 부서 활동 (7월 동아리(창체, 자율) 보고서 발표) |
12.20(수) |
밝음·새롬제 참가 (동아리 부스 운영 및 동아리 결과 발표) |
연번 |
부서명 |
활동영역 |
주제 |
주요활동내용 |
장소 (우천시 외) |
1 |
신문읽기반 |
학술 및 진로탐색 |
신문읽기 프로젝트활동 |
신문 읽기를 통한 사회와 산업 전반적인 변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관심분야(진로)에 대한 자료를 수집 하는 활동 |
진로 활동실 |
2 |
폴리스 |
학술 및 진로탐색 |
경찰관련 진로탐색 |
경찰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의 활동 모임 |
1-5 |
3 |
이비씨 |
학술활동 |
영어작품 감상 토론활동 |
영어 원서를 읽거나 원서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영화를 감상, 토론하는 모임 |
영어 전용실 |
4 |
슬램덩크 |
스포츠활동 |
농구경기 |
농구 기초 기능, 경기 기술 연습, 농구 심판법 교육 |
체육관 (1-9) |
5 |
르네상스 |
문화예술 활동 |
미술창작, 문화활동 |
미술과 관련된 체험, 표현, 감상 등의 다양한 활동 |
미술실 |
6 |
하이클리어 |
스포츠활동 |
배드민턴 |
배드민턴 기본기 습득 및 경기 |
체육관 (1-3) |
7 |
자품수 |
학술활동 |
수학 |
자연 속에서 수학적 원리를 발견하고 사고를 확장하며 지속가능한 발전 속에 수학의 필요성을 찾아가는 활동 |
1-4 (수학나눔실) |
8 |
검도 |
스포츠활동 |
검도우수 선수양성 |
검도부 |
체육관 |
9 |
목공예 |
문화예술 활동 |
목공구상과 제작 |
목공 공구 사용법, 간단한 목공 작품 제작 |
목공예실 |
10 |
다빈치 |
학술활동 |
물리화학생명 융합과학 |
물리, 화학, 생명에 관한 탐구 및 실험 후 보고서 작성 및 발표 |
물리실 |
11 |
스포츠 패스 |
스포츠 및 진로탐색 |
체력증진 입시토론 |
체육 실기가 필요한 진로를 가진 학생들이 모여 체력 증진과 입시 관련 토론 활동 |
1-2 (족구장) |
12 |
크랩스 |
학술활동 |
생명과학 |
생명과학 관련 실험 및 이론 탐구 |
아티언스 랩 |
13 |
에피텐트 |
진로탐색 활동 |
학교방송, 홍보영상제작 |
홍보 영상제작으로 영상편집기술 학습 및 학교 홍보, 각종 학교행사 방송업무 총괄 및 수행 |
방송실 (소회의실) |
14 |
토론토 |
학술활동 |
시사이슈 토론활동 |
토론모형을 활용한 토론활동 및 활동 결과 글쓰기 진로 분야 비문학 지문 읽기 및 독후 활동을 통한 지식 확장 |
2-6 |
15 |
에스엠씨 |
학술활동 |
화학탐구실험 |
화학을 좋아하는 과학 마니아들의 과학탐구 활동, 교내 과학 관련 행사 시 화학실험부스 운영 및 데모 실험 |
화학실 |
16 |
메스 |
학술활동 |
경제 주제 발표 |
경제현상 및 경제관련 발표, 금융가이드북 제작 |
2-1 (1-1) |
17 |
발악 |
문화예술 활동 |
전자악기 및 드럼연주 |
전자악기 및 드럼 주법을 연습하여 연주활동을 통해 문화예술 소양을 갖춤 |
서편 다목적실 |
18 |
티알 |
학술활동 |
인문사회과학분야 논문검색 |
학술자료 탐색을 통한 미디어리터러스 증진 |
도서관 |
19 |
슛돌이 |
스포츠활동 |
축구 |
비경쟁 협동심 기르기 및 민주적으로 축구하기 |
운동장 (2-2) |
20 |
알고리즘 심화 |
학술활동 |
코딩활동 |
파이썬을 활용한 문제해결 프로그래밍, 아두이노 코딩, 머신러닝 학습 등 |
컴퓨터실 |
21 |
교학상장 |
학술 및 진로탐색 |
교육 |
교육과 관련 자료 탐색, 토론, 모의수업 및 면접 활동 등을 하는 모임 |
1-8 |
22 |
울룩불룩 |
스포츠활동 |
헬스 |
헬스를 통한 체력 향상 및 관리 |
체력 단련실 |
23 |
마이더스 |
학술활동 |
공작, 발명 |
3D프린터기기 운용, 과학상자, 과학관련 발명활동 및 편리하고 유용한 생활용품 발명 |
무한 상상실 (지구과학실)
|
24 |
탁구 |
스포츠활동 |
탁구 |
탁구를 통한 체력단련 |
탁구실 |
25 |
이파이 |
학술활동 |
수학 |
다양한 수학 체험 탐구 활동 |
2-4 |
26 |
진로탐색반 |
진로활동 |
진로탐색 활동 |
다양한 진로 관련 독서 및 강연(영상)을 통해 자신의 진로(직업)를 찾아가는 활동 |
1-6 |
27 |
글틴 |
문화활동 학술활동 |
글쓰기 창작 |
소설, 에세이, 웹툰 등의 글을 읽고 소감문 발표 및 창작 글쓰기 활동 |
1-7 |
28 |
트리비아 |
학술활동 |
진로탐색활동 |
진로관련 또는 시사 이슈를 중심으로 조사하여 발표, 토의하기 |
3-6 |
29 |
측정불가 |
스포츠활동 |
진로탐색활동 |
체육 대학 입시에 필요한 실기 종목 운동을 연습하고 기초 체력 향상을 위한 운동 실시 |
체육관 |
30 |
비즈니스맨 |
학술활동 |
인문사회과학분야 |
경영관 발표, 모둠으로 창업계획 세우기, 기업 윤리 문제 토론, 마케팅 관련 영상보고 감상문 발표, 상품 기획 |
3-8 |
31 |
에피시미아 |
학술활동 |
화학, 생명과학 |
화학, 생명과학 프로젝트, 진로 관련 독서와 토론 |
3-4 |
32 |
스쿠스쿠 니홍고 |
학술활동 |
일본 문화 |
일본 문학과 문화, 전통 탐구, 일본 영상 매체 감상, 회화연습, 일상대화 어구 연습 등 |
3-5 |
33 |
교학상장업 |
학술 및 진로탐색 |
교육 |
교육관련 자료 탐색, 토론, 모의수업 및 면접 활동 |
작은교실 (4층) |
34 |
전지적 공학자시점1 |
학술활동 |
공학분야 |
공학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개인의 진로에 대한 심화 활동을 진행하고자 함 |
3-1 |
35 |
전지적 공학자시점2 |
학술활동 |
공학분야 |
공학과 관련된 내용을 중심으로 개인의 진로에 대한 심화 활동을 진행하고자 함 |
3-7 |
36 |
수학탐구 |
학술활동 |
수학 |
실생활 속 수학을 찾고 개념이해, 독서 및 토론 할동을 통하여 의사소통능력 향상 |
3-2 |
37 |
진로독서 |
진로활동 |
진로탐색 활동 |
자신의 진로에 관련된 책을 읽고, 감상문 작성 및 토론 시간을 가짐 |
3-3 |
38 |
줄탁동시 |
학술활동 |
시사이슈 토론활동 |
책을 선정하여 읽고 요약하여 토의하고 설명하기 |
3학년 학습실 (4층) |
39 |
르네상스 심화 |
문화예술 활동 |
미술창작, 문화활동 |
미술과 관련된 체험, 표현, 감상 등의 다양한 활동의 심화 |
학생 자치실 (2층) |